자동차, 전동 킥보드와 같은 교통수단에서부터 사무실, 주방과 같은 공간까지 공유하는 공유 경제 시대가 왔습니다. 밀레니얼 세대가 경제의 주축이 되고 Z세대가 등장하면서, 느슨한 연결이 가능하고 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유 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인데요. 이렇듯 세대가 바뀌면서 그들이 추구하는 일하는 문화와 방식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사람들과 네트워킹하면서 유연하게 일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가 확산된 것 또한 이러한 변화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퍼시스의 올해 마지막 뉴스레터에서는 새로운 일하는 방식과 그 안의 사람을 고민하여 만든 공유 오피스 두 곳을 소개합니다. 공간을 직접 운영하는 담당자의 인터뷰를 담아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직장인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유 서비스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자전거, 창고에서부터 지식과 경험까지, 넓어진 공유 서비스를 확인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사내 카페가 구성원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인에겐 공기와도 같은 존재인 커피, 여러분의 오피스에는 언제든지 찾을 수 있는 카페가 있나요?
CASE STUDY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공간, 공유 오피스 '코워커스'를 만나다!
일하는 방식이 자유로워지면서 정형화된 사무실보다 편안하고 유연한 공간이 오피스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코워커스 역시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공유 오피스입니다. 코워커스는 다양한 규모의 업무 공간은 물론, 헬스장과 힐링룸까지 갖추어 진정한 워라밸을 제공하고자 하는데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공간의 모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고, 입주사 간의 긍정적인 네트워킹이 이루어지고 있는 코워커스의 공간은 어떤 모습일까요?
'Live, Work, Stay, Play' 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세워진 유니언워크는 당산역 복합문화공간인 유니언타운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입니다. 좀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일하고 싶은 사람들이 모인 유니언워크에는 밀레니얼 세대가 대부분 입주하고 있습니다. 놀 때는 확실히 놀고, 일할 때는 집중해서 일하는 요즘 세대의 '워킹-라이프'를 닮은 유니언워크를 소개합니다.
주방, 자전거, 창고까지 같이 쓰는 사회가 온다! - 직장인에게 편리한 공유 서비스 알아보기
과거 재화나 장소를 빌리는 개념에서 출발한 공유 경제는 더 나아가 자동차 쉐어링, 공유 주방 등 다양한 플랫폼의 형태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 유럽 등지에서는 환경을 생각해 텀블러를 공유하고, 가정식 식사를 함께하는 서비스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물건뿐 아니라, 지식과 경험까지 공유하는 사회, 여러분이 나누고 싶은 가치는 무엇인가요? 공유 경제와 함께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공유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직장인들에게 커피는 어느새 필수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업무를 시작할 때 혹은 점심시간에 마시는 커피 한 잔은 노곤하고 지친 일상에 소소한 활력이 되기도 하니까요. 그렇다면 매일 나가서 들르는 카페 말고, 내가 머무는 오피스에서 손쉽게 찾을수 있는 사내 오피스카페가 있으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회사 내 오피스카페가 직원들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습니다!
@2019 FURSYS Inc. All rights reserved. officewelove@fursys.com 02-443-9999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 311, Seoul 05661, Korea, republic of 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수신거부 Unsubscribe]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