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1월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던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20을 기억하시나요. 올해 11월에도 퍼시스가 사무환경 세미나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한발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다가오는 11월8일부터 12일까지 ‘The Office Experiment : 앞으로의 사무환경을 위한 실험’을 주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는 시의성있는 사무환경 아젠다를 중심으로 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과 함께 생각을 나누고 답을 찾는 자리로 매년 1회 개최되고 있습니다. 세미나를 통해 퍼시스는 심도 깊은 강연과 프로젝트 사례를 공유하고 기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사무환경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유익한 내용을 가득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21 개최 (11/8~11/12)
10월 25일(월) 오늘부터 세미나 사전 알림 신청을 받고 있어요. 사전 알림을 신청해주신 분들에게는 행사 오픈 당일 시청을 놓치지 않도록 별도 알람을 드릴 예정입니다. 사전 알림 신청자분들에게만 드리는 선착순 선물도 마련해 두었으니까요. 세미나 사이트(클릭)에서 사전 등록하시고 2021 사무환경 세미나 만나보세요!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21 프로그램
[특별 인터뷰] 오피스의 미래 - 유현준 교수
[주제 세미나] 하이브리드 워크 시대, 오피스의 가치를 높여라 - 퍼시스 김정윤
[기업 인터뷰 #1] 지속적인 이노베이션 여정을 디자인하다 -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 최남주, 소다미
퍼시스가 만드는 국내 유일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Office we love.> Vol.7이 11월 발매됩니다. <Office we love.>는 사무환경 트렌드, 리서치, 실제 오피스 개선 사례 등 사무환경에 관한 유용한 정보들을 담은 매거진으로 매년 발간되고 있는데요.
사무환경 변화를 통해 문화를 만들어가는 기업 사례로 이번호에는 현대자동차, 비바리퍼블리카, LX판토스, YG-1, 화승그룹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또한 오피스 음환경 연구 등 사무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참고하실 수 있도록 퍼시스가 진행한 리서치 내용을 소개해드리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1 사무환경 세미나 사전 알림(클릭)을 신청하시면 추첨하여 매거진을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2021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페이지를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다양한 오피스 속 시스템부스 활용법
시스템부스는 퍼시스의 새로운 공간 솔루션으로 인테리어 공사없이 오피스에 필요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효율적인 제품입니다. 어떤 공간에 어떻게 배치하는지, 어떤 가구와 타일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모습은 각양각색으로 달라지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시스템부스, 실제로 기업들은 시스템부스를 통해 어떤 공간들을 완성했을까요? KT, YG-1, 엔타시아, 법무법인 청담의 시스템부스 활용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공간에 대한 고민과 시스템부스를 통해 이를 해결한 결과까지 함께 확인해 볼까요.
얼마 전 새롭게 완성되어 입주를 마친 KB헬스케어의 오피스를 소개합니다. KB헬스케어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인데요. 사업의 성격처럼 직원들 개개인에게도 건강과 성장을 위한 사무환경을 조성하고 싶었다고 해요. Home like Office 개념을 적용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여 직원들의 만족도를 상승시켰다고 합니다. 오피스는 크게 개인업무공간, 집중업무공간, 팀간 협업을 위한 회의공간 그리고 휴식과 소통을 위한 라운지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로젯(CLOSET)과 스토리지(STORAGE) 공간은 별도로 두어 업무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조성하였습니다. 인테리어 공사와 가구 선정의 프로젝트 과정을 퍼시스와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OFFICEGRAM 코너를 통해 소개해드리는 최신 오피스 사례들, 흥미롭게 보고 계신가요? 뉴스레터를 읽고 계신 구독자 여러분들의 오피스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합니다. 최근 오피스 개선 작업을 하셨다거나, 함께 공유하고 싶은 인사이트가 있는 오피스에서 일하고 계시다면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2주 앞으로 다가온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21. 세미나 영상이 공개되기 전까지 미리 참고하면 좋을 정보를 준비했어요. 이번 특별 인터뷰와 기업 인터뷰에서 어떤 게스트가 어떤 이야기를 나눠줄지 힌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기사를 통해 세미나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보세요!
코로나 19가 많은 변화를 일으키면서, 앞으로의 공간이 어떤 모습이 될지 예측하는 일도 중요해지고 있죠. <공간의 미래>는 이번 세미나 특별 인터뷰의 주인공인 유현준 교수의 건축적 관점을 담은 책으로, 앞으로 공간이 나아갈 모습을 그려줍니다. 과연 미래의 일하는 공간은 어떻게 달라질지 책과 세미나 영상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혁신이 공간에서 나온다는 신념을 실현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두산의 분당 신사옥 24층에 위치한 오픈이노베이션센터(OIC)인데요. 오프라인 공간을 만드는 데 이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온라인에도 OIC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두산 OIC 공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세미나 기업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그런가 하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일하는 ‘스마트워크’를 위해 거점 오피스까지 구축한 기업도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제도와 공간이라는 두 영역에서 모두 스마트워크 실험을 지속하고 있는데요. 스마트워크와 거점 오피스에 대한 한화시스템의 생각을 세미나 기업 인터뷰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